► K-콘텐츠를 초격차 산업으로 육성하여 K-컬처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
► K-콘텐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정하고 탄탄한 미디어․콘텐츠산업 생태계 구축
►(K-콘텐츠 기반조성) 관계부처*와 함께 미디어‧콘텐츠산업의 컨트롤타워설치 추진, 정책금융 지원으로 세계적인 콘텐츠 IP 보유 기업육성, 창작자 중심 공정환경 조성, 저작권 보호로 문화주권 강화 등
* 문체부, 방통위, 과기정통부 등
► (K-콘텐츠 초격차장르 육성) K-팝, 게임, 드라마, 영화, 웹툰을 초격차장르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체계적 지원으로 콘텐츠 강국 도약
- 장르별 인재 양성(게임인재원, 한국영화아카데미, 스토리창작센터)-인프라 구축(거점 대중음악 전용 공연장, 종합촬영소)-창·제작(드라마펀드, IP 활용 2차 저작물제작 지원)-해외 진출(해외 마켓 참가, 네트워킹 및 비즈매칭 연계 등) 지원 등
► (K-콘텐츠 세계화) 10만 K-콘텐츠 기업의 해외 전진기지 구축으로해외진출 지원 강화, 한류 연관산업(뷰티, 패션 등) 연계로 경제적 시너지 효과 창출, 쌍방향 문화교류 확대로 한류 지속가능성 제고
► (K-콘텐츠로 신시장 주도) 메타버스․실감콘텐츠·OTT 등 신시장 주도를 위한 콘텐츠 제작 지원 및 인력 양성, 문화기술 투자 확대
► K-콘텐츠 매출액 128조원(’20년)→200조원(’27년), K-콘텐츠 수출액119조원(’20년)→230조원(’27년), 한류팬 수 1억명(’20년)→2억명(’27년) 달성
► 한류 효과 확장 및 지속으로 대한민국의 소프트파워 제고